[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는 오는 6월 12일까지 신진 작가 발굴 및 육성을 위한 ‘2019 신세기 사진 공모전(New Cosmos of Photography 2019)’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신세기 사진 공모전’은 전 세계의 전도유망한 신진 작가를 발굴 및 육성하고 작품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캐논에서 주최하는 ‘글로벌 사진 문화 지원 프로젝트’로 지난 1991년부터 29년간 개최돼 올해 42회째를 맞는다.

2015년부터 참가 작품 영역을 기존의 사진 출력물 외에도 스틸 사진 및 영상 등 디지털 부문까지 확장하면서 더 많은 신진 작가들에게 기회를 제공해왔다.

현재까지 총 2만9398개의 작품들이 출품됐으며, 글로벌 유명 사진작가를 발굴하는 글로벌 사진 공모전으로서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신세기 사진 공모전은 국적과 나이 , 프로와 아마추어의 구분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참가 작품은 주제와 형식에 제한 없이 창의적인 사진 및 영상 작품으로 지원 가능하다.

공모전 참가는 6월 12일까지 신세기 사진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 지원서를 접수한 후, 공식 홈페이지 또는 우편 을 통해 응모 작품을 제출하면 완료된다.

7월 중 응모작 가운데 우수상(Excellene Award, 7명)과 가작(Honorable Mention Award, 14명) 을 우선 선발하고, 선정된 수상작들은 올해 11월 일본 도쿄에서 진행될 ‘2019 신세기 도쿄 사진전’에 전시할 예정이다.

전시 기간 내 우수작 중 한 개를 최고의 작품으로 선정해 그랑프리(Grand Prize Winner)를 수여한다.

그랑프리 수상자(1명)에게는 약 1000만원 상당의(100만 엔)의 상금과 작품 활동을 위한 캐논 제품 수여, 내년 ‘2020 신세기 사진전’에서 단독 전시를 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우수상 및 가작 수상자에게도 소정의 상금 이 부여되며, 전체 수상작들은 ‘2019 신세기 도쿄 사진전’과 사진집, 그리고 신세기 사진 공모전의 글로벌 웹사이트를 통해 작품이 공개될 예정이다.

캐논이 주최하는 신세기 사진전은 매년 공정한 심사를 위해 업계 저명한 사진작가, 사진비평가, 아티스트, 큐레이터 등 여러 분야 전문가들이 심사에 참여하며, 올해는 샌프란시스코 현대미술관의 선임 큐레이터 샌드라 필립스(Sandra Phillips), 포토그래퍼 폴 그레이엄(Paul Graham) 등 7명의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