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오른쪽 세번째)과 임직원들이 강원도 산불피해 복구를 위해 모금한 임직원 성금과 회사지원금으로 2억원을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에 기부할 예정이다. <사진=NH투자증권>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강원도 산불피해 이재민들의 고통을 함께 나누고 아낌없는 지원을 위해 NH투자증권이 선뜻 나섰다.

NH투자증권은 18일 강원도 산불로 피해를 입은 농가 지원을 위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을 기부하는 등 농협 일원으로서 함께할 뜻을 전했다.

지난 4일 발생한 대형 산불 이후 NH투자증권은 11일부터 일주일동안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금했다. 

임직원들의 자발적 성금에 더해 회사에서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총 2억원이 모금됐다. 이 성금은 사단법인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를 통해 피해 농가에 지원될 예정이다.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은 “우리 회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 그 이상으로 범농협 일원으로서 농업인들 삶 속에 함께 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며 “이번 지원활동으로 피해를 입은 농민들이 아픔을 딛고 다시 일어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매년 우리 농가 지원을 위한 나눔 활동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작년 여름에는 한 달 이상 지속된 최악의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돕기 위해 전국 29개 자매결연 마을에 양수기를 지원하고 임직원 대상으로 피해지원 성금을 모금한 바 있다.

또한 2016년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과 2017년 가뭄피해 복구활동에도 적극 참여한 바 있으며 금융상품 판매수익의 일부를 농업인 지원기금으로 활용하는 ‘農사랑 금융상품’ 판매 및 농산물 판로 확보를 지원하는 ‘크라우드펀딩’ 등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