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경영 투명성 강화 나선다
상태바
동아쏘시오홀딩스, 경영 투명성 강화 나선다
부패방지경영 국제표준 인증 획득
  • 여용준 기자
  • 승인 2019.04.18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정도경영을 최우선 경영 방침으로 내걸고 경영 투명성 강화에 나섰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영국왕립표준협회(BSI)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을 획득했다. 18일 인증 획득에 따라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인증서는 BSI가 국제인정기관 ANAB로부터 인정받아 발행한 국내 최초 글로벌 인정규격의 ISO37001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 인증서이다. BSI는 인증을 신청한 업체에 각종 심사를 통해 인증서를 발행하는 기관이고 ANAB은 인증기관을 관리, 감독하고 심사원의 자격을 부여하는 인정기관이다.

ISO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시하는 표준에 따라 조직에서 발생 가능한 부패 행위를 사전에 식별하고 통제하기 위해 고안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제도다.

인증을 위해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해 7월 내부심사원을 선정하고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구축과 운영을 위한 부패방지위원회를 구성했다. 또 각 부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뇌물 리스크 식별 및 평가를 통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수립, 실행, 유지 및 개선했다.

지난해 12월 BSI코리아에 조직 내 비전, 전략, 재무, 개발 사업 등에 있어 부패위험진단과 통제방안수립, 사업활동과 관련된 내·외부 부패행위 및 개선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받았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해 ‘정도경영 선포식’을 갖고, 그룹의 경영 투명성 및 국내외 신인도 제고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정도경영 실천 의지를 다졌다. ISO37001 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사회적 책임경영(ISO26000) 도입 등 정도경영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고 그룹 내 계열사로 정도경영 시스템 구축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국내외 반부패와 관련된 법규 적용이 강화됨에 따라 이제 윤리경영은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사항이 아닌 책임과 의무가 되었다”며 “오늘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은 내일의 책임이기에 모든 임직원의 꾸준한 관심과 참여로 투명한 기업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ISO37001인증은 그룹에서 전문의약품 사업을 맡는 동아에스티가 지난해 7월 획득했고 베나치오와 노스카나 등 일반의약품을 판매하는 동아제약은 올해 인증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