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지구의 날 맞아 환경 용품 만들기 진행
상태바
오비맥주, 지구의 날 맞아 환경 용품 만들기 진행
  • 이하영 기자
  • 승인 2019.04.17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비맥주>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지구의 날을 맞아 오비맥주가 필환경 용품 만들기를 진행했다.

17일 오비맥주는 ‘지구의 날(4월 22일)’을 앞두고 강남구 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필(必)환경 EM(유용미생물) 용품 만들기’ 임직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당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미래 세대에 깨끗한 지구를 물려주기 위해 반드시 실천해야 하는 필환경 메시지를 전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오비맥주 고동우 대표와 장유택 부사장을 포함한 임직원 봉사단 20여명은 전문강사에게 EM의 원리와 효용, EM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실생활에서의 EM활용법 등 EM에 관한 교육을 받았다. 또 EM용액을 활용해 환경 개선에 효과적인 생활용품을 직접 만들었다.

임직원 봉사단은 이날 EM 원액으로 직접 만든 천연 주방세제, 세탁세제, 탈취제, 물비누 등을 강남구 자원봉사센터에 기부해 의미를 더했다. 전달식에는 강남구 자원봉사센터 이화옥 센터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기부 물품은 센터를 통해 강남구 내 사회복지 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고동우 오비맥주 대표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임직원들이 생활 속 작은 실천이 환경보호의 첫걸음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환경보전을 핵심 경영이념으로 삼고 있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하나뿐인 지구를 아끼고 보호하는데 계속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