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풍년농사 지원 전국동시 발대식’ 개최 - 이뉴스투데이
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유통·소비자
농협 ‘풍년농사 지원 전국동시 발대식’ 개최
김병원 농협중앙회 회장(왼쪽)이 17일 경기도 이천에서 열린 풍년농사 지원 전국동시 발대식 후 일손돕기 현장에서 영농작업반에게 궁금한 점을 묻고있다.<사진=농협중앙회>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농협중앙회는 본격적인 영농철 도래를 국민에게 알리고 범국민적인 농촌일손돕기 붐을 조성하기 위해 17일 '풍년농사 지원 전국동시 발대식' 행사를 전국 농협 지역본부와 157개 시군지부에서 동시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온 국민과 함께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을 위한’ 이라는 부제 아래 전국의 농협 임직원과 자원봉사 단체, 기업체 임직원 등 3만여 명이  참여하여 농업인의 풍년농사 영농지원 결의 및 일손돕기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사진=농협중앙회>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 일원에서는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송석준 국회의원, 이화영 경기도 평화부지사, 이원영 이천시부시장, 홍헌표 이천시의회 의장과 1,1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결의문 낭독,ㅡ풍년농사 지원을 위한 온국민의 결의를 다짐하는 퍼포먼스, 농협재단에서 지원하는 500억원 상당 영농지원차량을 전국 1094개 농·축협에 전달하는 시간 등을 갖고 대규모 일손돕기를 펼쳤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온 국민의 사시사철 영농지원활동은 고령화와 농업경영비 상승으로 어려움에 직면하는 농가에 큰 도움이 되며, 전국 농·축협에 전달한 영농지원차량이 우리 농업인의 영농활동에 큰 보탬이 되어 풍년농사 이루시라는 바람을 전하며 앞으로도 농협은 농업인 영농지원 및 일손돕기에 적극 나설 것” 이라고 밝혔다.

이지혜 기자  imari@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