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의 찾아가는 이동군수실…양강면민과 '소통' - 이뉴스투데이
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전국
영동군의 찾아가는 이동군수실…양강면민과 '소통'박세복 군수, 17일 양강면 이장협의회원·관내 기관·사회단체장과의 간담회서 다양한 군정발전방안 모색
충북 영동군은 군민과의 폭넓은 소통과 열린행정 구현을 위해 추진하는 '찾아가는 이동군수실'이 17일 양강면에서 시행됐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영동군청>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충북 영동군은 군민과의 폭넓은 소통과 열린행정 구현을 위해 추진하는 ‘찾아가는 이동군수실’이 17일 양강면에서 시행됐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박세복 군수는 양강면 이장협의회원·관내 기관·사회단체장과의 간담회에서 다양한 군정발전방안을 모색하며 소통을 풀어갔다.

이 자리에서 여러 이야기를 나누고 건의사항 등을 수렴하는 한편 희망찬 영동을 만들기 위한 군의 역점사업 등도 일목요연하게 설명해 군민의 군정 이해도를 높인 점이 돋보였다.

이후 양강면 풍년농사 기원제에 참석해 지역의 한해 풍년농사와 농민들의 무사안녕을 기원했다.

오후에는 내만리 경로당, 지촌리 경로당을 잇달아 방문하며 군민들의 삶을 살폈으며 기초수급자(지촌리 공모씨), 독거노인(남전2리 김모씨) 등 생활이 어려운 주민들의 집을 직접 방문해 격려하고 관련부서에 세심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박 군수는 김해용 양강면장과 함께 지역에 산재한 여러 문제들을 면민들과 함께 힘을 합쳐 함께 풀어가기로 했다.

박 군수는 “형식적인 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동군수실에서 얻은 군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더 발전적 영동을 만드는 기초 자료로 삼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동군이 주민과의 소통채널 확대를 위해 추진 중인 ‘찾아가는 이동군수실’은 오는 24일 학산면을 찾을 예정이다.

 

박희송 기자  heesking@daum.net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