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고양시의회>

[이뉴스투데이 이배윤기자] 고양시의회(의장 이윤승)는 지난 4월 12일 회계운영의 투명성과 재정 효율성 제고를 위한 2018회계연도 세입·세출예산 결산검사에 들어갔다.

이에 앞서 시의회는 지난 2월 18일 2018회계연도 고양시 세입·세출결산검사위원으로 김운남 시의원, 임한섭 세무사, 김동현 회계사, 최은석 회계사, 유병도 전 공무원 등 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결산검사위원들은 4월 12일부터 열의에 찬 모습으로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5월 1일까지 20일간의 일정으로 활동하게 되며, 지난해 고양시가 운영한 세입·세출예산, 계속비, 채권 및 채무의 결산 등을 실제 집행실적과 비교하며 예산집행의 적정성과 효율성을 검토하게 된다.

결산검사위원으로 위촉된 김운남 의원은“예산이 목적과 취지에 맞게 집행되었는지 철저히 검증하여 다음년도 재정운영과 예산편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결산검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윤승 의장은 고양시의 예산이 시민을 위해 제대로 집행되었는지 시민의 입장에서 꼼꼼히 살펴주길 당부했다.

한편, 결산검사 결과는 6월에 예정된 제232회 제1차 정례회 동안 해당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승인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