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D, 갤럭시 폴드 유해 블루라이트 개선 국제 인증 받아 - 이뉴스투데이
search btn
상단여백
HOME IT·과학 전기·전자
삼성D, 갤럭시 폴드 유해 블루라이트 개선 국제 인증 받아獨 TÜV 라인란드 ‘아이 컴포트’ 인증…갤S10에 이어 두 번째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갤럭시 폴드의 유해 블루라이트를 획기적으로 줄인 디스플레이로 국제 인증을 받았다. 지난달 갤럭시S10이 국제 인증을 받은데 이어 두 번째다.

17일 삼성디스플레이에 따르면 갤럭시 폴드에 탑재되는 7.3인치 폴더블 OLED(1536×2152)가 글로벌 기술평가기관인 독일 TÜV 라인란드로부터 아이 컴포트 인증을 받았다.

갤럭시 폴드용 폴더블 OLED는 전체 가시광선 중 유해하다고 알려진 415~455㎚(나노미터) 파장대 청색 광선의 비중을 업계 최저 수준인 7%까지 낮췄다. 기존 OLED의 경우 유해 블루라이트의 비중은 12% 수준이며 일반적인 스마트폰용 LCD는 18%에 이른다.

단파장 블루라이트의 유해성이 알려지면서 이를 차단하는 필터나 프로그램이 등장하고 있지만 많은 경우 색정확도가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삼성디스플레이는 OLED 유기재료 성능 개선을 통해 DCI-P3 색표준을 100% 지키면서도 유해한 청색광의 비중을 줄이는 데 성공했다.

백지호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 전략마케팅팀장(부사장)은 "폴더블, 풀스크린 등 스마트폰의 폼팩터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OLED는 모바일 기기의 사용환경을 고려한 화질과 소비자의 눈건강까지, 다양한 측면에서 빠른 속도로 기술혁신이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여용준 기자  dd0930@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