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아버지·자녀 놀이프로그램으로 양육 자신감 높여 - 이뉴스투데이
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전국
의왕시, 아버지·자녀 놀이프로그램으로 양육 자신감 높여아버지와 자녀가 함께하는 토요 프로그램 및 전래놀이 프로그램 운영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의왕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성순)에서 운영한 아버지와 자녀가 함께하는 놀이 프로그램‘아자(아버지+자녀)! 함께해서 즐거운 토요일’이 참석자들의 호평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가족 내에서 아버지의 자녀 양육과 역할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이와 관련한 지역주민의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새롭게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관내에 거주하는 5~7세 자녀를 둔 가정 및 초등학교 1~3학년 자녀를 둔 가정 등 총 26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사전 모집에 66가정이 신청하는 등 큰 관심을 모았다.

지난 3월부터 4월 13일까지 신체·미술·목공·요리놀이를 주제로 가정에서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활동들로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토요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버지는“매주 아이와 함께 다양한 놀이 활동을 하면서 아이와 더욱 친해지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있으면 계속 참여해 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밖에 지난 13일에는 아이들과 함께 노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아빠와 함께하는 전래놀이’프로그램이 처음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의왕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가족봉사단 청소년 단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됐으며, 70여명의 가족들이 참여해 8자놀이, 달팽이 놀이 등 전래놀이를 함께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정성순 센터장은“아버지와 자녀가 함께하는 토요 프로그램을 통해 아버지의 자녀돌봄 참여가 확대되고, 아버지와 자녀 간 친밀감과 유대감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아빠와 함께하는 전래놀이’는 오는 6월에 다시 진행될 계획이며, 프로그램 참여는 의왕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70-4047-1896)로 문의하면 된다.

신윤철 기자  syc5568@daum.net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