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혁신교육지구 특성화 프로그램 본격 운영
상태바
의왕시, 혁신교육지구 특성화 프로그램 본격 운영
마을생태환경학교, 의왕사랑학교, 창의융합프로그램 지원
  • 신윤철 기자
  • 승인 2019.04.17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의왕시가‘꿈을 여는 혁신교육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추진 중인 혁신교육지구사업이 이달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시는 혁신교육지구사업으로 의왕시만의 특색을 살린 지역과 연계한 특성화 프로그램과 4차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창의융합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역특성화 프로그램으로‘학교주변의 생태’,‘왕송호수에 뭐가 사는지?’,‘학의천에 사는 수서곤충’,‘친환경 에코학교’,‘바라산 숲해설 및 산림치유’,‘목공체험’등 다양한 마을생태·환경 프로그램이 지난 3일 왕곡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관내 14개 초등학교 전 학년과 중·고등학교 동아리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또한, 16일부터 초등학교 3학년 우리고장의왕 교과와 연계된 의왕사랑학교 프로그램‘우리역사문화바로알기’,‘의왕철도학교’,‘우리고장바로알기’,‘향토사료관 학교연계 프로그램’등도 초등학교 3학년과 중·고등학교 동아리학생을 대상으로 11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4차산업 혁명시대에 맞는 융합형 인재육성 지원을 위해 지난 12일부터 한국교통대학교·계원예술대학교 등 관내 대학교와 연계해 이동과학교실 등 4개의 창의융합 프로그램을 7개 초·중등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김상돈 시장은“지역 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의왕혁신교육지구 시즌Ⅱ사업이 올해부터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지역특성화 프로그램과 창의융합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시대의 주인공으로서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