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경북 배터리 리사이클 규제자유특구 현장 방문 간담회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경북도에서 추진 중인 차세대 배터리 파크 조성현장에 16일(화) 산업통상자원부 전자전기과 이진광 과장과 관계자들이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고 기업인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방문은 현재 경북도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 중인 ‘차세대 배터리 리사이클 규제자유특구’지정과 관련하여 담당부처의 협의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전격적으로 성사돼 눈길을 끌었다.

산업부 측에서는 경북도가 추진 중인 「가속기기반 차세대 배터리 파크」조성 사업이 어떻게 추진되고 있고 이차전지 관련 인프라는 무엇인지에 대한 높은 관심을 표명했다.

아울러 앞으로 발생할 전기자동차의 폐배터리 문제에 대한 대안으로 추진되고 있는 배터리 리사이클 산업의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기 위한 방문이었다.

이날 가속기 연구소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차전지관련 사업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에는 가속기를 활용한 이차전지 소재분석 기술과 같은 경북도만이 가진 이차전지 관련R&D 인프라에 대한 장점을 어필했다.

또한 차세대 배터리 리사이클 규제자유특구의 사업개념과 왜 경북이어야 하는가에 대한 당위성을 설명하고 이어 가속기 기반 차세대배터리 파크 조성을 위한 1,500억원 가량의 예타사업 기획방향을 설명하기도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