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세종시의회와 경기도의회가 지방자치발전방안에 대해 상호 협조키로 합의했다. 사진은 세종시의회를 방문한 경기도의회 의원들과 기념촬영 모습(제공=세종시의회)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이하 세종시의회)와 경기도의회가 자치분권과 지역경제를 살리는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공조키로 했다. 

세종시의회 채평석 행정복지위원장은 16일 세종시의회를 방문한 경기도의회 지방자치분권특별위원회 위원(12인, 위원장 배수문)들에게 '세종특별자치시 자치분권과 자치경찰제의 시범도입 현황 및 추진경과'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앞으로 지방자치 발전방안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하자는데 합의했다.

특히 세종시의회 의원들은 경기도의원들에게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국민청원에도 힘을 보태줄 것을 제안했으며,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세종시의회의 제안에 깊은 공감의 뜻을 전하면서 진정한 지방자치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화답했다.

채평석 행정복지위원장은 “우리 시의회를 방문한 경기도의회 지방자치분권특별위원회 배수문 위원장을 비롯한 의원님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좋은 의견을 교환하고 소통한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 세종특별자치시가 모든 국민들이 기대하는 모범적인 자치분권 선도도시로 발전해서 지방분권의 가치가 전국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