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주동석 기자] 김삼호 광산구청장이 지난 15일 안전한 치안 환경 조성을 위해, 광산구 자율방범연합회, 월곡지구대 등과 ‘민관합동으로 야간 방범순찰’을 진행했다.

이번 야간 방범순찰은 범죄 취약지역과 야간 안전 위협요소를 시민과 경찰이 함께 점검해 불안 불편사항을 사전에 해소한다는 취지다.

참가자들은 단독 주택이 밀집돼 있는 월곡동 산정공원과 그 일대 범죄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여성밤길 위험 구간, 청소년 우범지역 등을 집중 점검했다.

김삼호 청장은 “경찰 자율방범대와 협력해 치안활동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민관 합동 안전망을 구축해 시민 누구나 야간에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안전도시 광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날 순찰에 앞서 김 청장은, 우산동 키즈카페를 방문해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공사현장을 찾아 비산먼지 시설물을 살피고 예방 대책을 논의했다.

광산구는 세월호 참사 5주기를 맞아 4월 한 달을 ‘현장 안전점검의 달’로 정하고 매주 월요일 안전을 테마로 2~3개 안전사각지대 현장을 방문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