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고효율 에너지기기공동보급 사업 신청 접수 - 이뉴스투데이
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전국
한국농어촌공사, 고효율 에너지기기공동보급 사업 신청 접수전기난방기를 지열, 공기열 냉난방기로 전환하는 농가 최대 7000만원 지원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한국전력공사와 공동으로 농업분야 에너지이용 효율화를 위해 추진 중인 ‘고효율에너지기기 공동보급사업’의 신청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고효율에너지기기 보급사업은 2019년부터 전기냉난방기를 지열 공기열 등 냉난방시설로 전환을 희망하는 농가에게 설치비의 일부(최대 7000만원 한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12월 농식품부-농어촌공사-한전이 농가의 에너지비용 절감과 온실가스감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추진하게 됐다.

지자체를 통해 신청자를 모집 선정한 후에 한전이 지원사업비 규모를 산정하면 농어촌공사가 농가에 설계 시공 및 사후관리를 하게 된다.

아울러, 기존 전기냉난방기 사용농가가 지열 공기열 냉난방시설로 변경 설치한 경우 전기 절감량에 따른 추가 인센티브(연간 최대 4000만원, 2년간 8000만원 한도)도 제공받을 수 있다.

한국농어촌공사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농가의 에너지비용 등의 경영비 부담을 줄이고, 농업분야 에너지를 절감해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덕만 기자  dm1782@naver.com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