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운구 행렬. [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지난 8일 별세한 고(故)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선친인 한진그룹 창업주 조중훈 회장과 어머니 김정일 여사의 품으로 돌아간다.

영결식을 마친 운구 행렬은 서울 서소문 대한항공 빌딩과 강서구 공항동 대한항공 본사 등 고인의 자취가 남아있는 공간을 돌아본 뒤 장지로 향할 예정이다.

조양호 회장의 영결식은 16일 오전 6시 서울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서 유족과 친인척,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운구 행렬은 조 회장의 위패와 영정사진을 든 세 손자를 선두로 장남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 부부와 장녀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차녀 조현민 전 대한항공 전무 등이 차례로 따랐다.

영결식에서는 조 회장의 측근인 석태수 한진칼 대표와 현정택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이 추모사를 했다.

석 대표는 “회장님이 걸어온 위대한 여정과 추구했던 숭고한 뜻을 한진그룹 모든 임직원이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 전 수석은 “당신이 사랑했던 하늘에서 이제 평안히 쉬시기를 간절히 기원한다”고 추모했다.

조 회장의 생전 영상을 끝으로 영결식은 마무리됐다. 영상에는 45년간 ‘수송보국(輸送報國)’을 기치로 한진그룹을 발전시킨 순간이 담겼다.

운구 행렬은 서울 서소문 대한항공 빌딩과 강서구 공항동 대한항공 본사 등을 돌아본 뒤 장지로 향할 예정이다. 고인의 출퇴근 길, 격납고 등 생전에 조 회장이 시간을 보낸 공간을 지난다.

운구 행렬을 마친 뒤 조 회장은 선친과 어머니가 안장된 경기도 용인시 하갈동 신갈 선영에 영면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