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버랜드>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에버랜드는 엠브레흐츠 대사가 지난 13일 '에버랜드 식물사랑단' 어린이 30여명을 초청해 튤립을 비롯한 네덜란드 문화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펼쳤다고 15일 밝혔다.  

에버랜드는 네덜란드와의 인연을 기념하고, 평소 만나기 어려운 외교관과의 만남을 통해 어린이들이 꿈을 키우고 세계관을 넓히는데 도움을 주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튤립밭을 재현한 에버랜드의 정원으로 미니 여행을 떠나, 우리 국민들과 소통하고 네덜란드 문화를 알리는 시간도 가졌다.

에버랜드는 자연농원 시절이던 1992년 네덜란드를 상징하는 '튤립' 소재의 꽃 축제를 우리나라에 처음 도입했고, 지금까지 약 4000만 명이 다녀간 대표 봄꽃 축제로 성장시켰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올해 튤립축제에는 네덜란드의 대표 추상화가 몬드리안을 주제로 튤립정원, 아트전시, 브릭놀이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이고 있다.

이 외에도 네덜란드 대사관과 함께 매주 토요일마다 튤립 꽃꽂이 클래스, 전통의상 체험과 같은 '할로 홀란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엠브레흐츠 대사는 "네덜란드의 상징인 튤립과 화가 몬드리안을 함께 감상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에버랜드에서 많은 한국인들이 네덜란드의 문화를 이해하고 교감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