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원주캠퍼스에서 현대종합금속이 조광래(왼쪽) 한국폴리텍대학 학장에게 실습 자재를 기탁한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제공=폴리텍 원주캠퍼스)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자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원주캠퍼스(학장 조광래)는 12일 현대종합금속㈜으로부터 실습 기자재를 무상기탁 받았다.

기증받은 실습 기자재는 연강용피복아크용접봉 4500㎏과 연강용TIG용접봉으로 약 2000만원 상당이다.

현대종합금속은 2013년부터 7년째 원주캠퍼스에 실습기자재를 기증하고 있다.

원주캠퍼스 산업설비과 교수진들은 현대종합금속 용접봉 개발 블라인드 테스트에 참여하거나 기술 자문 등을 통해 상생 관계를 형성해 나가고 있다.

현대종합금속 관계자는 “용접기술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을 쏟고 있는 원주캠퍼스 교수님들과 학생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기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양질의 실습재료를 활용해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광래 학장은 “원주캠퍼스 산업설비과는 매년 높은 비율로 과정 평가형 용접산업기사를 배출하고 있다”며 “최고의 실습자재와 장비로 최고의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교육환경 제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