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국제도시 워터프런터 구상도. <사진=대우건설>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대우건설이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런트 사업의 첫 주자로 활약한다.

대우건설은 12일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런트의 첫 사업으로 추진된 1-1공구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총 공사비 446억원 중 227억원이 대우건설 몫이다.

대우건설은 이번 워터프런트 1-1공구사업에서 남1수문과 남측연결수로의 시공을 맡아 보도교 2개와 주변 친수시설 공사를 수행한다. 테마데크를 통한 물놀이 공간과 송도의 일몰 감상을 위한 잔디스탠드 등 다양한 커뮤니티 광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런트 사업은 총 6215억원 규모로 일정 수준 이상의 수질과 치수안정성 확보를 위해 수문과 수로를 설치, 해수교환 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아울러 수변공간을 활용한 각종 친수활동 시설을 마련해 부가적인 효과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1단계 사업(2018년~2023년)으로 수로연장 10.46km 구간에 교량, 수문, 연결수로, 인공해변, 수변데크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2단계 사업(2022년~2027년)으로는 수로연장 5.73km 구간에 수문, 갑문, 마리나시설, 수상터미널, 해양스포츠 교육시설 및 체험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수로연장 및 수변데크, 수문 등이 들어서는 11공구(2018년~2027년) 사업이 별도 추진될 방침이다.

전문가들은 워터프런트 사업 완료 시 송도신도시가 동양의 베네치아이자 친수국제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송도국제신도시 워터프런트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첫 사업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며 “완벽한 시공을 통해 향후 추가적인 사업의 진행에도 적극 수주에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