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안상철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저출산 인식개선사업 및 엄마들의 쉼 프로젝트 개발을 위한 ‘국민디자인단’을 위촉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행정안전부 국민디자인단 공모심사 결과 대학연계형 과제로 선정된 ‘엄마들의 쉼 프로젝트 국민디자인단’은 출산정책 수요자(다자녀가정의 모), 서비스 디자이너(한양대학교 학생), 담당 공무원 등 총 28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한다.

‘국민디자인’은 정책 수요자인 국민과 공급자인 공무원이 함께 정책 과정 전반에 참여해 공공 서비스를 개발하고 발전시키는 국민 참여형 정책모형이다.

이번 국민디자인 대학연계형 과제인 ‘엄마들의 쉼 프로젝트’는 자녀에 대한 육아 및 가사에 지친 어머니에게 심리상담, 문화공연 관람 등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방안 마련에 초점을 맞춰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저출산의 다양한 사회적 요인을 분석하여 기존 출산정책의 문제점을 검토하고 시민이 함께 대안을 마련하여 보다 나은 방향으로 정책이 실현되어 가도록 깊이 있는 논의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날 국민디자인단 위촉장을 수여한 이진찬 부시장은 “정책수요자, 공무원, 민간전문가 등이 참여한 국민디자인단이 심각한 저출산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안산시는 부모를 위한 문화공연, 출산 콘텐츠 공모전, 저출산 인식개선 캠페인 등을 통한 출산장려사업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