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이트진로음료>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생수사업 강화와 음료 부문 확대로 하이트진로음료 매출이 성장하고 있다. 이중 저도주와 홈술 문화 등에 영향을 받아 진로믹서 토닉워터의 성장세가 거세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올해 1분기 총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0%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2017년부터 공격적인 투자와 신제품 출시 단행 결과 올 1~3월 음료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44% 성장했으며, 비생수 음료 부문 매출 비중도 34%로 늘었다. 수익 구조가 취약한 생수사업에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음료 부문 사업을 확대한 중장기적 전략이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출시 43년된 최초의 칵테일 믹서 브랜드 진로믹서 토닉워터는 1월부터 3월말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8% 증가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국내에 불고 있는 저도수 술 문화‧홈술‧혼술 등 변화하는 음주 문화로 토닉워터 시장의 잠재성이 크다고 판단해, 작년 12월에 토닉워터 깔라만시와 애플 2종을 선보였다.

한국형 소주 칵테일 ‘쏘토닉’ 문화를 정착시키겠다는 의지로 일반 유통 채널뿐 아니라 치어스, 노랑통닭 등 요식업소 3000개를 신규 개척하며 쏘토닉 문화 활성화 전략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지난해 12월 세종공장 페트라인을 증설해 석수 페트라인 생산량을 월 2300만개 수준에서 3800만개 수준으로 확대하기도 했다. 지난 여름 성수기에 겪은 공급 부족 문제 해결과 신규 채널 확장을 위해서다.

석수는 페트 제품 매출을 2배로 신장시키며 생수 부문 급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최근 출시 37년 만에 사랑의 의미를 담은 물로 용기와 디자인을 탈바꿈한 점도 고객에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CU∙쿠팡 등 신규 거래선 확대로 소비자와 접점을 넓히며 시장점유율을 8%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블랙보리는 올해 3월 말 누적판매 5300만병(340ml 기준)을 돌파했다. 꾸준한 인지도 상승과 재구매 고객이 늘어나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20% 증가하며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보리차 시장 1위를 목표로 하는 블랙보리는 확장 제품 출시와 광고 온에어와 활발한 마케팅 활동으로 곡차 시장 대표 브랜드로 키울 계획이다. 또 국내 시장은 물론 미국, 일본 등 해외 시장 공략도 적극 추진 중이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지금 같은 가파른 성장세를 유지하여 신제품 출시와 공장 설비 증설에 쓰인 초기 투자 비용을 금년부터 회수할 계획이다”며 “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ERP)을 구축해 외형 확대를 준비했고, 신규 대리점 230개 증가로 신규 유통 채널을 확보하여 비알코올 음료 사업 확대 준비가 끝났다”고 포부를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