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SK주식회사 C&C가 BP 대표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 기반 지속가능 성장 모델 개발과 비즈니스 혁신을 가능케 하는 디지털라이제이션을 소개하고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SK C&C는 10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캠퍼스 A동 1층 드림홀에서 ‘2019년 상반기 BP(Biz. Partner)사 CEO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미나는 BP사 대표들의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높이는 한편 양사가 윈윈하는 사업성과 창출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

참석자들은 △경제적∙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DBL(Double Bottom Line) 경영’ △기업의 유·무형 자산을 사회적 가치 창출 인프라로 활용하는 ‘공유 인프라’ △‘사회적 기업 생태계 조성’ 의미와 내용을 살펴보며 실제 사업 적용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디지털라이제이션 세미나에서는 실제 비즈니스 혁신을 이끌 사업 모델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전개했다. 김학용 순천향대학교 IoT보안연구센터 교수 특강과 6대 디지털화 기술인 사물인터넷∙위치기반서비스(LBS)∙소셜 네트워킹 서비스∙클라우드∙빅데이터∙비즈니스인터넷(IoB) 기반 실제 사업화가 가능한 사업 모델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백민선 SK C&C 구매담당은 “BP사들과 함께 국내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수 있는 강한 디지털라이제이션 산업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BP사들의 경제적 가치 창출은 물론 사회적 가치 창출을 지원하며 상호 윈윈의 지속가능 사업 모델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