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아시아나IDT가 KB국민카드 ‘빅데이터허브기반 데이터사이언스 플랫폼’ 구축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에서 아시아나IDT는 내외부 정형·비정형 데이터를 통합 저장할 수 있는 빅데이터 허브 구축, 대용량 데이터 처리를 위한 인프라 구축,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및 일반 비즈니스 사용자 지원을 위한 머신러닝·딥러닝 기반 통합분석 플랫폼 구현 등 업무를 수행했다.

KB국민카드는 이를 통해 안정적인 데이터품질 확보 및 관리, 최신 인공지능(AI) 기술이 접목된 상품·가맹점 추천과 VOC 분석을 통한 비즈니스 인사이트 확보, 실시간 분석 및 대응 가능해져 고객만족도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강석훈 아시아나IDT ICT융합부문 상무는 “금융분야 고객사를 대상으로 전사 데이터 기반 대고객 마케팅 강화를 위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성공적으로 완료함으로써, 빅데이터 분야 기술 역량을 한 번 더 입증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등 신기술을 접목한 분석 기술을 고도화하는 등 고객사에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IDT는 최근 KB증권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을 수주하고, 신한은행 고객 접촉 로그 시스템 통합, 현대홈쇼핑 빅데이터 기반 마케팅시스템 구축 등 금융 및 유통 빅데이터 분야에서 잇따른 성과를 보이고 있다. 한국소비자원 빅데이터 분석플랫폼 및 시범서비스 구축, 한국고용정보원 부정수급 분석시스템 구축사업 등 공공분야에서도 다양한 수행 성과를 보이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