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세아이텍 '산업별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활용 사례' 세미나 모습 <사진=위세아이텍>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위세아이텍은 지난 5일 양재 엘타워 멜론홀에서 ‘산업별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활용 사례’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된 이번 세미나는 인공지능(AI)에 대한 이해 증진과 실제 비즈니스 현장에서 성공 사례 공유를 통해 앞으로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고자 마련했다. 

총 6개 세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위세아이텍은 머신러닝 자동화 플랫폼 ‘와이즈프로핏’과 데이터품질 관리 도구 ‘와이즈디큐’에 대한 소개와 데모를 시연했다. 또 미디어•제조•금융 등 다양한 산업 속에서 활용하고 있는 AI기술을 소개했다. 실제 프로젝트를 수행한 담당자들이 직접 발표자로 참여해 경험에 기반한 생생한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내 참관객 호응을 얻었다고 이 회사는 전했다.

김종현 위세아이텍 대표는 “많은 곳에서 인공지능 세미나가 열리고 있지만, 내용이 반복적이고 이론 중심이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며 “앞으로도 머신러닝 플랫폼 기반 위에서 경험한 성공 사례를 확산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자리를 자주 만들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