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마인즈랩이 173억원 규모 시리즈 C 투자를 신규 유치해 누적 투자액 263억원을 달성했다.   

8일 마인즈랩에 따르면 이번 투자에는 기존 투자사인 LB인베스트먼트, BSK인베스트먼트 외에도 신규 투자사로 IBK-NH 스몰자이언트 사모펀드(PEF), 큐캐피탈, 하나금융투자, 중소기업은행, BNK캐피탈, ETRI홀딩스 등 총 8개 사가 참여했다. 마인즈랩은 이번 투자를 받으면서 약 930억원 기업 가치를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마인즈랩은 이번 투자 유치 금액을 △R&D 역량 강화 △AI 하이브리드 컨택센터 등 기존 사업 역량 확대 △해외 시장 진출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캐나다 3대 AI 연구기관으로 손꼽히는 '에이미'에 합류한 것을 시작으로 알고리즘 분야에서 글로벌 수준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R&D에 투자한다. 기존 고객센터에 AI 음성봇과 챗봇 등을 더한 하이브리드 AI 고객센터 사업을 안착시키고, AI 영어교육 서비스 ‘마이잉글리시’ 성공적 런칭과 AI 스마트팩토리 사업을 확대하는 것도 중요한 목표다.

유태준 마인즈랩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마인즈랩이 기술 역량을 다지고, 마인즈랩이 자회사들과 함께 펼치고 있는 AI 사업을 적극적으로 다각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며 “국내외 시장에서 다양한 기회를 계속해서 창출해 나가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AI 첨단 기술 중심의 유니콘 기업이자 글로벌 AI 서비스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