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여기어때, 강원도 고성發 산불 피해 숙박시설·예약자 구제 지원 나서
상태바
[스타트업] 여기어때, 강원도 고성發 산불 피해 숙박시설·예약자 구제 지원 나서
  • 강민수 기자
  • 승인 2019.04.05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여기어때>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위드이노베이션은 강원도 고성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로 피해 입은 인근 숙박시설 및 숙소 예약자 대상 지원책을 내놨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오후, 강원도 고성에서 발생한 산불은 강한 바람을 타고 △속초 △인제 △강릉 △동해 등 인근 지역으로 번졌다.

여기어때는 산불 피해 지역 및 인근 숙소 예약자 중 희망자 전원에게 대안숙소를 마련하거나, 숙소 취소 규정과 관계없이 예약 취소 및 비용을 100% 환불 처리하고 있다.

아울러 고객행복센터에 산불로 인한 예약자 피해 전용상담사를 배치했다. 예약한 숙소 및 지역을 확인하는 간단한 절차로 예약 비용을 모두 돌려받을 수 있다.

신속한 강원지역 숙소 제휴점 지원 절차를 준비하고 있다. 우선 여기어때는 업주 전용 페이지에 ‘산불 피해 접수 게시판’을 개설 예정이다.

이를 통해 상세한 피해 상황 및 규모를 파악한다. 더불어 본사 직원을 화재가 난 현지로 급파, 강원도 고성과 속초 등 산불 피해 지역에 위치한 제휴점 피해 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여기어때는 확인된 피해 숙소 제휴점 대상 구체적 지원책도 마련하고 있다. 산불 피해로 위축될 수 있는 관계 지역 숙박업주 운영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다.

또 건물 및 인명 손상 등 직접적인 피해를 입거나, 예약 취소로 간접 피해를 입은 제휴점 대상이다.

황재웅 여기어때 대표는 "대형 화재로 인해 주말여행을 앞둔 숙소 예약자들 우려가 크다. 또한 숙소 제휴점 피해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전사 비상 근무체제로 전환해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규모 산불로 인한 제휴점들이 상처를 딛고 정상적인 영업 활동을 재개하도록 다방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