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조재근 기자]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고미숙)는 5일 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제4기 충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은 조길형 충주시장의 위촉장을 수여하고 위원들이 정책제안 활동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진행됐다.

4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원신청서와 정책제안서를 접수한 청소년 43명 중 면접에 합격한 초중고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등 25명으로 구성됐다.

제4기 충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자치기구로 청소년을 대표해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제시, 자문 및 평가, 청소년 관련 토론회 참여 등 청소년의 권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시는 올해 지원자 대부분이 학교와 청소년 관련 기관의 추천을 거쳐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만큼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3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공부방 활성화 방안, 아동청소년의 안전한 등교를 위한 노란발자국 캠페인, 충주시 청소년들의 축제에 관한 욕구조사 등 아동친화도시 충주 조성에 톡톡한 역할을 수행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