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트 키친 광주전시장 내부 <사진출처=현대리바트>

[이뉴스투데이 황진영 기자] 현대리바트가 주방가구 사업 강화를 위해 주방가구 브랜드 ‘리바트 키친’의 매장들을 상생형 전시장 ‘리바트 키친 플러스’로 전환한다고 3일 밝혔다. 경쟁력 있는 대리점에 메리트를 제공해 영업력을 배가시키고, 더불어 주방가구 판매망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리바트 키친 플러스’는 개인 사업자가 대리점 개설시 필요한 임대 보증금, 매장 인테리어 비용 등 초기 투자 비용 일체와 월 임대료, 매장관리비, 판촉비 등 매장 운영 비용 모두를 현대리바트가 부담하는 신개념 상생 전시장이다.

현대리바트는 오는 4일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에 오픈하는 ‘리바트 키친 플러스 광주점’을 시작으로 올해 연말까지 전국 13개 ‘리바트 키친’ 매장을 ‘리바트 키친 플러스’로 전환할 예정이다.

앞서 현대리바트는 작년 12월 상생형 전시장 1호점인 ‘리바트 키친 플러스 논현점’을 오픈한 이후, 이번 광주점을 시작으로 5월에는 서울 도곡점도 ‘리바트 키친 플러스’로 전환할 계획이다. 연내에 서울 용산·창동, 경기 분당·수원 등 ‘리바트 스타일샵’ 직영점 내에 운영 중인 ‘리바트 키친’ 10개 매장도 리바트 키친 플러스’로 바꾸면, 총 13개의 상생형 전시장을 구축하게 된다.

‘리바트 키친 플러스’는 초기 투자 비용과 매장 운영 비용에 대한 부담이 없는데다, 목좋은 주요 상권에 위치해 집객 효과도 크다보니 본사와 입점 대리점 모두 상호 윈윈(Win-Win)하는 모델로 자리잡고 있다.

이와 함께 현대리바트는 주방가구 사업 강화를 위해 ‘리바트 키친 플러스’ 확장 외에 주방가구 전문 시공팀도 확대한다. 올 1분기 현재 150개 팀을 연말까지 200여 개까지 늘릴 방침이다. 또한 지난 2017년 하반기부터 주방가구 사업 강화를 위해 영업전략을 기존 직영점·대리점 중심의 판매에서 인테리어 전문점으로 확대해 판매망을 크게 늘리고 있다.
 
이종익 현대리바트 주방사업부장(상무)은 “현대리바트는 B2C 사업 확대의 일환으로 주방가구사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 경쟁력 있는 주방가구 대리점을 적극 육성해 현대리바트와 대리점주가 상호 윈윈하는 상생형 사업 모델을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