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KT가 5G요금제 4종을 내놨다. 가격대는 5만5000원, 8만원, 10만원, 13만원이다. 이중 8만원 이상 요금제 3종, 일명 '슈퍼플랜'은 5G 데이터 무제한이다.

2일 KT는 5G 데이터 완전 무제한 요금제 ‘KT 5G 슈퍼플랜’ 포함, 4종 5G 요금제를 공개했다.

슈퍼플랜은 '베이직·스페셜·프리미엄' 3종으로 속도제어 없이 데이터를 완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또 전세계 185개국 로밍 데이터 무제한 혜택을 더했다.

'슈퍼플랜 베이직'은 월정액 8만원(이하 부가세 포함)에 5G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해외에서도 로밍 데이터를 최대 100Kbps(초당 킬로비트) 속도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슈퍼플랜 스페셜'과 '슈퍼플랜 프리미엄' 요금제는 각각 월정액 10만원, 13만원으로 '데이터 완전 무제한'과 월 최대 8만8000원 상당 VVIP 멤버십, 4500원 상당 단말 분실파손 보험(멤버십 포인트 차감)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슈퍼플랜 프리미엄 요금제는 해외에서도 최대 3Mbps(초당 메가비트) 속도로 로밍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KT는 데이터를 많이 쓰지 않는 5G 고객을 위해 '5G 슬림' 요금제도 내놨다. 5G 슬림은 월정액 5만5000원에 매월 8GB 데이터를 제공하고 기본 제공량을 소진하면 최대 1Mbps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KT 측은 데이터 완전 무제한 요금제를 선보인 배경에 대해 "5G 시대에는 초고화질(UHD) 영상과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의 콘텐츠가 늘어나면서, 고객의 데이터 소비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할 수밖에 없다"며 "이에 고객이 걱정 없이 마음껏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5G 데이터를 100%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슈퍼플랜 요금제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