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채권 분산투자를 통해 효율적인 단기자금 운용이 가능한 ‘하이-단기채펀드랩(6개월)’을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채권에 직접 투자하여 시중금리 이상의 수익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만기가 길거나 신용등급이 상대적으로 낮은 채권에 투자해야 가능하지만, 이 또한 투자를 희망하는 시점에 적합한 채권을 구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하이-단기채펀드랩(6개월)’은 이러한 기존 채권투자의 단점을 극복하고 투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단기채 포트폴리오를 운용하는 다수의 펀드 중 선별하여 랩에 편입해 운용한다.

일반 단기채 펀드 대비 알파수익을 추구하지만, 신용등급 A- 이상의 채권, A2- 이상의 기업어음(자산유동화기업어음 포함) 및 전자단기사채(자산유동화전자단기사채 포함)만 투자 대상으로 하는 공모 펀드와 유동성 자산 등으로 구성됐다.

이러한 포트폴리오 구성으로 금리 민감도 관리를 통해 금리변동 시에도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는 방침이다.

‘하이-단기채펀드랩(6개월)’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매주 목요일 모집한다. 랩 수수료는 단기 상품답게 매년 후취로 연 0.4%이고 6개월 단위로 전액 또는 부분 출금 및 재투자가 가능하다.

이 상품은 하이투자증권 영업점에서만 가입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홈페이지 또는 고객 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