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자동차>

[이뉴스투데이 오재우 기자] 현대자동차가 지난 3월 총 38만9160대(내수 7만111대, 수출 31만9049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3.7% 증가, 해외 판매는 3.4% 감소한 수치다.

현대자동차는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18만3957대, 해외 83만6417대 등 전세계 시장에서 총 102만374대를 판매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국내 판매는 8.7% 증가, 해외 판매는 5.0% 감소한 수치다.

현대차는 3월 국내 시장에서 전년 같은 기간보다 3.7% 증가한 7만111대를 판매했다.

국내 판매의 경우 세단은 그랜저가 1만531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이끌었으며, 쏘나타 6036대, 아반떼 5603대 등 총 2만3630대가 팔렸다.

한편, 영업일 기준 8일 동안에만 1만2323대의 사전 계약을 달성한 신형 쏘나타는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본격적인 고객 인도를 앞두고 있다.

RV는 싼타페가 8231대, 팰리세이드 6377대, 코나 4529대 등 총 2만2981대가 팔렸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총 1만4349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는 2825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90 2374대, G80 2195대, G70 1757대 판매되는 등 총 6326대가 판매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그랜저와 싼타페, 팰리세이드 등의 주력 차종들이 국내 판매 실적을 견인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면서 “3월까지 이어진 판매 호조가 연말까지 지속될 수 있도록 주력 차종들에 대한 상품성 강화와 함께 고객들께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드릴 수 있는 다양한 판촉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 시장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3.4% 감소한 31만9049 대를 판매했다.

해외시장 판매 감소의 경우 중국 및 중남미 등의 신흥 시장에서의 판매 위축 등이 주요한 영향을 미쳤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국에 투입되는 팰리세이드를 시작으로 각 시장별 상황과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신차를 적재적소에 투입해 꾸준한 판매 증가를 이루어 나갈 것이다”면서 “권역별 자율경영, 책임경영 체제를 구축해 실적을 회복하고, 미래 사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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