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메타랩스>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메타랩스가 올해 본격적인 도약에 나선다.

29일 메타랩스에 따르면 완료한 사업구조 개편을 바탕으로 올해는 탈모바이오 사업과 O2O플랫폼 사업을 두 축으로 본격적인 밸류체인 구축에 나선다.

우선, 시너지 확대와 의사결정 효율화를 위해 사업 및 조직 통합을 단행했다.

탈모바이오 사업은 모제림의 탈모케어 사업을 중심으로 엔씨엘바이오 R&D 역량을 유기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최근 엔씨엘바이오를 흡수합병하고 모제림 지분을 100% 인수했다.

O2O플랫폼 사업도 넥스트매치를 중심으로 V커머스 신사업팀을 만들고, 글로벌 E커머스 기업 출신 인력을 영입하는 등 사업조직을 개편했다.

본격 성장을 위한 경영 체제 개편도 단행했다.

메타랩스는 지난 28일 열린 이사회를 통해 모제림 유지헌 대표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유지헌 대표는 제일기획, 네이버, 쿠팡에서 광고마케팅 전문가로 활약했으며, 2017년 모제림에 합류, 2년간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성장을 이끈 핵심 주역이다.

회사 관계자는 “탈모 관련 사업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O2O 플랫폼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적임자”라고 선임 배경을 전했다.

지난해 경영안정화를 이끈 이종우, 최성우 전 대표는 각각 탈모바이오 영역과 O2O플랫폼 영역 신규투자 및 M&A 등 미래 성장판 확보에 집중할 예정이다.

지난해 메타랩스는 핵심 자회사 인수와 기존 오프라인 패션사업 정리를 통해 중장기 성장동력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지난해에 매출액이 큰 폭으로 성장,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을 크게 호전 시키며 사업 펀더멘털을 정상화시켰다.

올해는 유지헌 신임대표 체제하에서 ‘글로벌 1위 탈모케어 플랫폼 기업’을 비전으로 모발이식 외 탈모치료제 사업, 탈모샴푸 및 화장품 중화권 유통, 건기식, 펩타이드 및 줄기세포 기반 신물질 연구까지 탈모관련 밸류체인을 구축할 계획이다.

여기에 데이팅 앱, E-패션 등 O2O 사업 또한 국내시장 확대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할 예정이다.

유지헌 신임대표는 “올해는 안정적인 경영 환경 속에서 탄탄한 영업실적과 새로운 성장 발판을 마련하는 인상적인 해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