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지난 28일 제1기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을 출범하고 발대식을 가졌다.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제1기 ‘대학생 기자단’을 위촉하고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지난 28일 제1기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을 출범하고 발대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자단은 신규 개장한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블로그의 공식 기자단으로서, 건설기술을 흥미롭고 알기 쉽게 설명하여 국민과 출연연 사이의 간극을 좁히는 교두보 역할을 할 예정이다.

기자단은 건설기술 상식, 흥미로운 건설기술, 연구현장 탐방, 연구자 인터뷰 등을 기반으로 국민 눈높이에 맞춘 건설기술 관련 기사를 작성하게 된다. 이번에 선정된 대학생 기자단은 총 10명이며, 건설 관련 전공자와 건설 외 전공자를 다양하게 위촉하여 다각도의 블로그 기사를 제작할 예정이다.

한승헌 건설연 원장은 “국가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는 건설기술의 발전을 위해서는 국민적 관심 제고와 우수 인재 호기심 유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건설기술 연구를 선도하고 있는 건설연의 성과물이 기자단 활동을 통해 널리 확산되는 것은 물론, 미래 건설분야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 인재로서 기자단 활동이 자기계발에도 훌륭한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건설연은 지난 26일 공식 블로그를 개장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건설기술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는 콘셉트로, 우수 연구성과와 사회문제 해결형 건설기술에 대한 기사는 물론, 건설과 결합된 생활 및 문화정보 등 풍성한 볼거리로 구성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