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전남 영광군이 인구 문제를 전 군민들이 인식하고 극복을 다짐하는 영광군 인구비전 선포식을 28일 영광예술의전당에서 개최했다.

전남 영광군이 28일 인구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에는 김준성 영광군수, 강필구 군의회 의장, 도의원, 군의원, 기관사회단체장과 각계각층 군민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선포식에서 김준성 군수는 2019년을 인구문제 극복 원년의 해로 삼아 전 군민 모두가 하나 된 마음으로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내 삶이 바뀌는 사람 중심의 인구 정책을 펼쳐 '6만을 넘어 생기 넘치는 행복 도시 영광'을 만들어 나갈 것을 선포했다.

또한, 무대 퍼포먼스에서는 군수, 군의회 의장, 도의원, 군의원을 비롯해 군 번영회장, 전국 이통장 연합회장, 여성단체 협의회장, 임산부, 청년, 다문화가정, 미래 주역인 초중고 학생과 유치원생에 이르기까지 각계각층의 대표들이 참여해 결의를 다졌다.

행사 참석자 전원이 참여한 카드 퍼포먼스에서는 “6만을 넘어 생기 넘치는 행복도시 영광!”을 한 목소리로 크게 외치며 인구 문제 극복을 위한 힘찬 각오를 다짐했다.

선포식 이후에는 인구전문가 한국교원대학교 차우규 교수를 초청해 저출산 고령사회 극복을 위한 교육과 문화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인구 특강을 실시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지역 소멸을 걱정해야 하는 절박한 상황이지만, 인구정책을 기울여 온 결과 출생아 수 증가라는 가시적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인구문제도 우리의 노력과 의지로 충분히 극복해 나갈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고 군민 모두가 '내 고장, 내 직장 주소 갖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