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고양이를 키우는 주인들을 위해 의료비를 평생 보장하는 장기 보험 상품이 등장했다.

메리츠화재는 반려묘의 실질적 의료비를 평생 보장하는 장기 고양이보험 ‘(무)펫퍼민트 Cat보험’을 4월 1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상품은 3년 단위 갱신을 통해 보험료 인상을 최소화했고 갱신 시 거절 없이 자동 갱신되는 상품이다. 최대 만 20세까지 보장하며 생후 91일부터 만 8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의료비 보장 비율은 50%와 70% 중 선택할 수 있다.

가입 대상은 믹스묘를 포함해 국내 거주하는 모든 반려묘이며 통원의료비 보장(통원수술 포함, 연간 500만원 한도)를 기본 보장하고 입원 의료비보장(입원 수술 포함, 연간 500만원 한도)은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보험료는 0세, 70% 보장형으로 기본 보장인 통원의료비 보장만 가입 시 월 보험료는 2만9070원 수준이다. 선택 보장인 입원 의료비보장까지 모두 가입할 경우 4만3150원 수준이다.

또한 작년 10월 출시한 반려견보험과 마찬가지로 ‘보험금 자동청구 시스템’을 도입해 인투벳 전자 차트를 쓰는 약 1600여개의 동물병원에서 치료 시 복잡한 절차 없이 보험금이 자동 청구되도록 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반려견보험 출시 이후 고양이보험에 대한 출시 문의가 많았다”며 “이번 신상품을 통해 반려묘 인들의 의료비 부담 또한 대폭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다.

‘(무)펫퍼민트 Cat보험’의 자세한 내용과 예상 보험료는 펫퍼민트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