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스마트워치.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화웨이가 26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된 화웨이 P30 시리즈 언팩 행사에서 웨어러블 신제품 3종을 공개했다. 

28일 화웨이 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함께 소개된 제품은 △화웨이 워치 GT 액티브 에디션 및 엘레강트 에디션, △화웨이 프리레이스 무선 이어폰, △국내 유명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 몬스터와 공동 개발한 화웨이×젠틀몬스터 아이웨어 등이다.

액티브 에디션의 바디는 46㎜로 화웨이 워치 GT 클래식 에디션 및 스포츠 에디션과 크기가 동일하고 엘레강트 에디션은 그 보다 작은 42㎜ 세라믹 베젤(테두리)로 디자인됐다. 

화웨이 워치 GT 액티브 에디션은 1.39인치 454×454 AMOLED HD 컬러 터치스크린, 엘레강트 에디션은 1.2인치 390×390 AMOLED HD 컬러 터치스크린을 각각 탑재해, 보다 선명하고 깨끗한 화면을 구현한다.

화웨이 워치 GT 액티브, 스포츠, 클래식 에디션은 다양한 기능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최대 2주 동안 충전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심박수 기능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하루 종일 착용하거나 과학적인 수면 모니터링 기능 활성화, 주당 90분의 운동 및 메시지 알람 기능이 활성화된 상태가 모두 포함된다. 

엘레강트 에디션은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일주일 동안 사용이 가능하며 운동 트래킹을 비활성화해 일반적인 시계 기능으로 사용 시 최대 30일까지 충전 없이 사용 가능하다.

화웨이 워치 GT는 다양한 실내외 건강 활동 관련 기능에 집중한 반면, 새로운 화웨이 워치 GT 액티브 에디션과 엘레강트 에디션은 트라이애슬론 모드를 지원한다. 또 긴 배터리 지속 시간과 화웨이 트루신 3.0 심박수 모니터링 기능을 토대로 24시간 내내 사용자의 심장 박동수를 추적할 수 있다.

트루슬립 2.0의 수면 추적은 사용자의 수면의 질을 모니터링 하고 수면의 문제를 정확하게 밝혀 200가지 이상의 전문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개개인의 수면의 질을 개선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실시간 심박수 모니터링, 수면 시 호흡 상태, 빅데이터 분석 등 개인화된 수면 패턴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의 건강 관리를 돕는다.

화웨이 워치 GT 엘레강트 에디션(42㎜ 시리즈)은 유니크한 세라믹 컬러링 공정을 거쳐 매직 펄 화이트와 타히티안 매직 블랙 펄의 두 가지 색상이 제공된다. 

스트랩은 불소고무를 적용해 촉감과 내구성을 향상시켰다. 액티브 에디션은 오렌지와 다크 그린 색상 스트랩이, 엘레강트 에디션은 블랙과 화이트 색상 스트랩이 지원된다.

화웨이 프리페이스.

화웨이 프리레이스는 보다 쉬운 연결, 강력한 오디오 기능과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도록 정교하게 설계된 무선 이어폰이다. 화웨이 하이페어를 지원하는 프리레이스는 화웨이 스마트폰과 직관적으로 연동되며, 페어링 및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색상은 그래파이트 블랙, 엠버 선라이즈, 에메랄드 그린 및 문라이트 실버 등이다.

화웨이 프리레이스는 복잡한 블루투스 페어링 방식이나 저음질의 사운드, 짧은 배터리 수명 등 기존의 무선 이어폰이 지닌 많은 문제들을 해결했다.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PC의 USB C타입 포트에 연결하면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단 5분의 충전으로 최대 4시간 동안 음악 재생이 가능하며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18시간의 음악 재생 또는 13시간의 통화를 지원한다.

화웨이×젠틀몬스터 아이웨어.

화웨이×젠틀몬스터 아이웨어는 2종의 선글라스와 3종의 일반 안경 등 총 5가지 모델로 제공되며 젠틀몬스터의 클래식한 유리 프레임은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킨다.

화웨이×젠틀몬스터 아이웨어의 안경다리 가장 얇은 부분은 0.45㎜에 불과하며 IP67의 방진 및 방수 기능을 지원한다.

화웨이×젠틀몬스터 아이웨어에는 세미-오픈 스피커가 장착된 듀얼 스피커 디자인을 적용했다. 자체 소음 감소 디자인 및 인공지능(AI) 음성 소음 감소 기술은 안경다리로부터 5㎜ 미만 거리의 듀얼 마이크의 선형 빔 소음을 감소시킨다.

선글라스 및 안경 모두 가죽케이스를 통해 충전할 수 있다. 또 통화 수신 및 음악 재생 조정이 가능하며, 두 번 탭하여 음성 비서를 불러오는 등 인텔리전트 어시스턴트 기능도 지원된다. 화웨이 EMUI 10.0 지원 스마트폰의 경우 어디서든 상황 별 실시간 음성 알림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