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병석 코레일 신임 사장이 27일 오전 경기도 고양 KTX차량기지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사진출처=코레일>

[이뉴스투데이 황이진영 기자] 손병석 코레일 사장은 27일 "안전한 철도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되찾는 것이 최우선 목표"라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철도 안전에 대한 패러다임을 기본부터 다시 세우겠다"고 밝혔다.

손 사장은 이날 오전 경기도 고양 KTX 차량기지에서 취임식을 갖고 KTX 정비 현장 점검 활동으로 첫 일정을 시작했다.

손병석 코레일 사장이 KTX 정비 현장 점검 활동으로 제9대 코레일 사장으로서 첫 일정을 시작했다. <사진출처=코레일>

손 사장은 “현장을 사무실 삼아 직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국민이 믿고 탈 수 있는 안전한 철도를 만들기 위해 종합적 안전혁신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한반도 번영의 주춧돌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남북대륙철도 운행과 동아시아철도공동체 구축을 위한 기반을 다질 것"이라며 "4월 코레일이 주관하는 국제철도협력기구(OSJD) 서울 사장단회의 개최 준비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그는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청년 구직자 지원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혼신의 힘을 쏟겠다"며 철도 공공성 강화 의지를 표하며 “다양한 철도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협의체를 구성해 정책을 조율하고 현안 사항을 해결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손 사장은 성과 중심 조직체계 재편과 상생의 노사문화 구현, 재무구조 건실화 등 주요 경영 방향을 제시하며 "안전한 철도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되찾고 철도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과 열정을 모으자"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