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철강, 비철, 세라믹업계 관련 임원 20여명과 함께 올해 사업추진계획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국철강협회 제공>

재료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하 재료ISC)는 27일 ‘제1회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올해 사업추진계획을 협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철강, 비철, 세라믹업계 관련 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재료ISC는 비철업계의 참여 확대를 위해 LS-Nikko동제련 최종연 전무를 신규 운영위원으로 위촉하고 올해 추진하는 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재료ISC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역 제조업 활력 회복 프로젝트 사업 대상에 강관업종을 추가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지난해 ‘강관업계 고용현황 분석 및 대응방안’ 이슈리포트를 토대로 만들어 제공했다.

‘유연근로제 현황 분석 및 시사점’ 이슈리포트를 통해서는 탄력근로제 단위기간을 6개월로 연장하는 경사노위 합의 안을 마련하기도 했다.

재료ISC 이민철 위원장은 “재료산업 특성에 맞는 인력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왔으며 올해에도 철강·비철·세라믹 업계의 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