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 장관 후보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인사청문회가 26일 오전 10시 열린다.

박 후보자 청문회에서는 자녀 교육 등을 위해 네 차례 이상 위장전입을 했다는 의혹과 CJ E&M 사외이사 시절 친(親)대기업 행보가 도마 위에 오를 전망이다.

박 후보자 지명 이후, 영화계 일각에서 그가 2014년부터 5년간 CJ ENM 사외이사 겸 감사를 지내면서 스크린 독과점 행태를 묵인하는 등 친대기업적 행보를 보였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제기됐다. 

1998년 장녀 중학교 진학을 앞두고 위장전입한 사실도 드러났다. 딸이 원하는 다른 학군 학교로 배정받기 위해 위장전입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두 딸과 관련한 증여세 탈루 의혹도 불거졌다. 박 후보자는 두 딸 예금 보유액이 소득에 비해 과도하게 많아 증여해준 것 아니냐는 의심을 받았다.

증여세 납부 기록이 없는 박 후보자가 딸들에게 일정 수준 이상 경제적 도움을 줬다면, 증여세 탈루에 해당될 수 있다.

박 후보자는 자녀들 예금은 모두 근로소득이라고 해명했다가 일부 도움을 줬다고 입장을 바꿔 논란이 증폭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