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롤러블 디스플레이에 그룹 최고 혁신상 수여 - 이뉴스투데이
search btn
상단여백
HOME IT·과학 전기·전자
LG, 롤러블 디스플레이에 그룹 최고 혁신상 수여21일 사이언스파크서 ‘LG 어워즈’ 개최
21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LG어워드' 후 수상자들이 구광모 LG 회장(맨 앞줄 가운데)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LG그룹이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의 올레드 롤러블 디스플레이를 그룹 내 최고 혁신기술로 선정했다. 

LG는 21일 서울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 어워즈’를 열고 롤러블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그룹 내 혁신 성과를 공유했다. 

LG는 조직 내 전 부문과 영역에서의 혁신활동들이 유기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기존에 ‘연구개발 성과보고회(R&D부문)’와 ‘혁신한마당(사업부문)’으로 나눠 했던 혁신 성과 시상식을 ‘LG 어워즈’로 통합했다.

구광모 LG 회장 이날 “LG에게 가장 중요한 일이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제대로 깨닫고 앞서 만들어내는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LG가 하는 혁신은 ‘혁신’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고객 가치를 높이는 일에 철저하게 집중된 것이어야겠습니다”라고 당부하고, “과감히 도전하는 시도와 노력들이 제대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시상식에서는 R&D, 생산·품질, 구매·공급망관리, 영업·마케팅, 선도상품 등 조직 전 부문에서 차별화된 노력으로 고객 가치를 혁신하며 성과를 창출한 20여개 팀이 수상했다.

최고 혁신상인 ‘일등LG상’은 세계 최초로 올레드 롤러블 디스플레이 기술을 개발한 LG디스플레이팀, LG전자팀이 공동으로 수상했다.

LG디스플레이의 올레드 롤러블 디스플레이는 백라이트가 필요 없는 올레드의 강점을 활용해 얇은 화면을 종이처럼 둘둘 말거나 펼 수 있는 폼 팩터 혁신으로 다양한 형태의 TV를 제작할 수 있다.

이를 적용한 LG전자의 올레드 롤러블 TV는 디스플레이를 본체 속에 말아 넣었다가 시청할 때 밖으로 펼칠 수 있다.

올레드 롤러블 TV는 확실하고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으로 ‘CES 2019’에서 ‘최고 TV’로 선정되는 등 단일 모델 최다인 70여개 상을 수상했다.

이밖의 혁신상으로는 △OLED 패널에 대한 고객 신뢰로 올레드 진영을 글로벌 TV업체 15곳으로 늘리며 OLED TV 대세화를 만든 LG디스플레이팀과 △프로야구, 골프, 아이돌 라이브 등 초고속·초지연의 5G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만든 LG유플러스팀이 혁신상을 받았다. 

또 △독자적 배터리 수명 시험법을 개발해 고객에게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인 LG화학팀 △LED, 미세전류, 고주파 등 기술을 활용해 피부관리를 집에서도 가능하게 만든 LG프라엘로 홈 뷰티 기기 시장을 선도한 LG전자팀 등이 선정됐다.

이날 ‘LG 어워즈’에는 구광모 회장을 비롯해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권영수 ㈜LG 부회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안승권 LG사이언스파크 사장 등 최고경영진과 CTO, 사업본부장 등 170여명이 참석했다.

여용준 기자  dd0930@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