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는 3월 21일(목)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미역 광장, 새마을 중앙시장일원에서 “불법마약류 예방 및 폐의약품 회수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과 만나는 홍보 캠페인으로 불법마약류를 근절하여 마약퇴치와 약물오남용 예방 및 가정에서 무분별하게 버려지고 있는 폐의약품으로 인해 환경오염의 원인을 개선 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경각심을 고취시키고자 이번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구미역광장에서 불법마약류 예방 및 폐의약품 회수 배너 설치, 홍보물 배부, 폐의약품 일정한 장소(약국, 보건소)에 배출 알리기, 마약류 위험성 알리기 등 찾아가는 홍보 캠페인을 전개 하였다.

또한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 치매선별검사를 실시하고,치매치료비 및 정밀검진비 지원,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치매환자 가족교실, 1:1 전산화 인지강화 프로그램, 예쁜 치매쉼터 운영 등 구미 치매안심센터 홍보 캠페인도 같이 진행하였다.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의 올바른 인식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폐의약품 배출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중요하여 적극적인 참여 협조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안전한 의약품 사용 환경조성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홍보를 하겠다.”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