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양주시>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경기도 양주시(시장 이성호)가 행정안전부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8년 하반기 재정집행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양주시는 국가정책인 일자리 창출과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해 재정집행을 적극 추진한 결과, 8,708억원의 집행 대상액 중 7,529억원(86.47%)을 집행해 정부목표(84%)를 2.47%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행정안전부는 지자체 예산의 연말 몰아쓰기, 이월 및 불용처리 등 비효율적인 예산집행의 방지와 경기활성화를 위해 매년 지자체의 재정집행 상황을 평가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12월 말 기준, 전국 243개 지자체를 특별시·광역시, 도, 시, 군, 자치구 등 5개 그룹으로 나눠 우수 지자체를 선정했다.

양주시는 이 가운데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으로써 2,100만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게 됐으며, 2018년 상반기 ‘최우수기관’선정에 이어 또 다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됨으로써 지방재정 집행 분야의 모범적인 기초자치단체로 발돋움했다.

그동안 시는 부시장을 단장으로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해 재정집행 보고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했으며, 예산·지출·사업부서 간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과 주요사업에 대한 집행계획 수립 및 집행실적 수시 점검을 실시하는 등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감동양주를 실현하기 위해 적극적인 재정집행을 추진한 결과”라며 “2019년에도 시민을 위한 재정집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주시농업기술센터는 2018년 경기도 농업인대학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20일 경기도 시군농업기술센터소장 협의회의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