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산양유아식 전문기업 아이배냇은 대형 할인마트 3사 문화센터에서 3세 이상 먹거리 꼬마브랜드 제품을 활용한 전국단위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홈플러스 30개점, 이마트 21개점, 롯데마트 59개점 등 약100개 이상의 점포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3세 이상 자녀와 부모 참가자는 식사, 간식 혹은 이색 레시피 등 매장별 다양한 주제의 레시피를 만나 볼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당일 사용된 아이배냇 꼬마 제품이 증정된다.

이마트 전국 21개점에서는 △함박스테이크와 △세계덮밥소스(규동), △꼬마치즈포 등을 활용하여 봄학기를 맞이해 온 가족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피크닉 도시락 레시피를 공개한다.

부모의 감독하에 아이손으로 직접 음식을 만지고 조리하면서 자연스럽게 식재료와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롯데마트 전국 59개점은 연령별로 수업이 진행된다. 3세 이상 요리수업에서는 △세계덮밥(규동), △요리비법(소불고기) 등이 사용되며 집에서 간편하게 아이와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소불고기햄버거 등의 요리를 진행한다. 24개월 이하 자녀에게는 육수비법 사은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홈플러스 전국 30개 지점에서는 ‘엄마와 함께하는 아동요리수업’이란 주제로 △맛있는밥소스(쇠고기간장), △세계덮밥소스(시금치커리), △요리비법(치킨데리야끼)을 활용한다. 아이배냇 제품을 통해 자녀와 즐거운 식사시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다.

해당 쿠킹클래스는 다음 달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일정과 수강 신청 방법은 각 지역 마트 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산양분유 전문기업 아이배냇이 신규 론칭한 꼬마브랜드는 지난해 출시된 이후로 국내 키즈 식품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자녀와 함께 외출하는 나들이객이 늘면서 한끼영양밥, 꼬마반찬등 레토르트 형식의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특히 JTBC ‘냉장고를 부탁해’ 류수영 편에서 등장한 아이배냇 순창한식된장과 순 간장소스는 네티즌 사이에서 일명 ‘류수영 간장’이라 불리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아이배냇 관계자는 “꼬마 요리비법 시리즈는 고기를 따로 재울 필요 없이 양념 후 바로 굽거나 조리를 할 수 있어 최근 쿠킹클래스에서 많이 선호한다”며 “식품 안정성, 건전성 및 품질 확보를 위한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취득한 안심먹거리로 앞으로도 다양한 레시피와 수업을 통해 소비자에게 양질의 제품을 소개할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