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콘텐츠코리아랩, 창작자 페스티벌 ‘팝콘 데이, 커넥션!’ 개최
상태바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창작자 페스티벌 ‘팝콘 데이, 커넥션!’ 개최
  • 김용호 기자
  • 승인 2019.03.20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콘텐츠코리아랩>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틈문화창작지대에서 ‘창작자 페스티벌’(부제 : 팝콘 데이, 커넥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진행된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창작프로그램에 참여한 모든 창작자와 인천지역 콘텐츠코리아랩 회원을 대상으로 콘텐츠 분야의 창작자 육성과 융합창작 저변확대, 콘텐츠 창업생태계 조성 등을 위해 열린다. 

이번 ‘창작자 페스티벌’은 아이디어 생성·개발·융합과정 등 콘텐츠 창작 프로그램에 참여한 창작자 간의 네트워킹을 통한 후속 프로그램 참여 및 창업·창직 등 사업화 성장의 계기를 마련하고 스타트업 진출을 유도하기 위한 행사로, 창작자 멘토링 및 네트워킹, 팝콘서트(토크 콘서트), 팝콘어워즈(창작자 피칭 데모데이), 창작자 전시 등 창의적 사고 개발 및 콘텐츠 장르별 융합 마인드 함양 프로그램을 제공해 창작자들의 자유로운 소통과 융합 창작활동 역량 제고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창작자와 분야별 우수 멘토간에 진행되는 소통 네트워킹 ‘창작자 멘토링&네트워킹’, 유명 연사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유망 콘텐츠 트렌드를 짚어보는 토크 콘서트 ‘팝콘서트’, 창작자들의 창작 아이템 피칭을 통한 우수 콘텐츠 발굴을 위한 ‘팝콘어워즈’, 그 외 창작자들의 다양한 콘텐츠 전시 등이 진행된다. 

팝콘데이 첫째 날 창작자 멘토링&네트워킹에는 ‘광고’ 분야 이승재 대표, ‘1인 미디어’ 분야 박현우 PD, ‘사진’ 분야 박지만 포토그래퍼, ‘디자인’ 분야 김철휘 대표가 창작자 멘토로 참여할 예정이다. 

팝콘데이 둘째 날에는 창작자들에게 콘텐츠 창작에 대한 동기부여를 전하는 소통형 토크콘서트에 강성태 대표가 강연 연사로 참여한다. 

이 외에도 틈문화창작지대 2층 전시홀에서는 창작자들이 실제로 제작한 시각 디자인, 영상, 독립출판, 아이디어 창작 시제품 등 특색 있는 콘텐츠를 둘러보고 감상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되며, 창작자 간의 자유로운 소통과 축제 분위기를 고조하기 위해, 가수 홍대광의 공연도 함께 어우러질 예정이다.

이번 ‘창작자 페스티벌’은 콘텐츠 창작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 참여가 가능하며, 홈페이지 및 당일 현장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콘텐츠코리아랩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