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스프 울트라미드 연료전지 부품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가 독일 자동차 회사 다임러의 자회사인 누셀시스, 플라스틱 소재 솔루션 기업 요마-폴리텍과 함께 자사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울트라미드(Ultramid®)’를 활용한 연료전지 부품 생산에 성공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바스프 울트라미드 기반의 다양한 연료전지 부품은 연료전지와 충전식 리튬이온전지가 함께 탑재된 ‘메르세데스(Mercedes)’의 새로운 ‘GLC F-CELL’ 전기차 모델에 장착될 예정이다.

이는 바스프가 자동차 제조 산업에 가장 큰 화학물 공급사로서 에너지 소비 및 폐기물 배출 절감과 효율적인 내연기관 차량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해온 결과 개발된 혁신적인 솔루션 중 하나다.

자동차 산업의 엄격한 품질 및 안전 조건들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소재 선정이 중요한데, 메르세데스 GLC F-CELL 모델에 탑재되는 울트라미드는 높은 내열성 및 내약품성, 동강성, 충격 강도, 성능 지속성  등 전반적으로 우수한 특징을 보유하고 있어 기술적인 성질과 기능성이 요구되는 연료전지 적용에 적합하다.

바스프 관계자는 “드라이빙 컨셉과 특정 부품 등 고객 요구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이점을 갖추고 있다”고 말하며 “고객과 긴밀한 협력하에 지속적으로 새로운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에 맞출 예정”이라고 말했다.

요마-폴리텍 관계자는 “바스프의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3사의 전문성으로 연료전지 개발에 있어 중요한 한 걸음을 나아갈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