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터파크>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독후감 대회가 열린다.

인터파크가 ‘제 13회 전국 청소년 독후감 대회’를 개최하고, 8월 30일까지 독후감 응모를 받는다고 18일 밝혔다. 이 대회는 인터파크와 행복한아침독서가 공동 주최하고, 청소년출판모임이 후원하며 청소년 독서활동을 장려하고 학교 도서관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07년부터 개최돼 올해로 13회째를 맞았으며, 총 12회 동안 누적 응모작은 약 10만여편에 달한다. 참가 자격은 대한민국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34종의 지정도서 가운데 1권 이상을 읽고, 200자 원고지 8매 내외 분량 독후감을 써서 응모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5월 13일부터 8월 31일까지로, 이메일이나 우편 접수 모두 가능하다.

심사를 거쳐 △개인 우수상(34명) △최다 독후감 응모학교(4개 학교) △우수 독후감 선정학교(중·고등학교 각 3개 학교) △지도 교사상(5명)을 선정한다. 개인상은 상장과 인터파크 도서상품권을 부상으로 지급하며, 학교 부문에는 상패와 학교도서관에 도서 각 150권씩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자 발표일은 9월 23일이다. 인터파크 및 행복한아침독서 홈페이지, 청소년출판모임 카페에 공지되고, 수상자 개인에게는 이메일로 공지된다.

지정도서 목록 및 자세한 참가 방법, 신청서 양식은 인터파크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윤미 인터파크 도서사업팀 팀장은 “인터파크는 청소년들이 독서를 생활화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것을 돕고자 매년 독후감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전국의 청소년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얻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터파크에서 대회 지정도서 구매 시 체크리스트를, 청소년도서 1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청소년출판모임에서 발행한 잡지 책꽂이 28호를 각각 포인트 차감 방식으로 증정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