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주류>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순하리가 대용량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 전격 수출된다.

롯데주류가 ‘순하리’ 미국 수출 전용 대용량 제품을 출시하고, 3월말부터 현지 판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대용량 ‘순하리’는 750ml 제품으로, 기존 수출하던 제품(360ml)보다 두 배 이상 큰 점이 눈에 띈다. 롯데주류는 소주병으로 통용되는 360ml 병에 익숙한 국내 소비자들과 달리 750ml 병에 보다 친숙한 미국 현지 소비자를 고려해 용량을 늘렸다.

알코올 도수는 국내 판매 순하리와 동일한 12도로 정했다. 가장 먼저 출시하는 대용량 제품은 순하리 시리즈 중 해외 시장에서 가장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복숭아 맛’이다. 패키지 디자인도 사각형 모양 병에 검정색 라벨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롯데주류는 순하리를 즐기는 미국 현지 소비자들이 늘고 현지 주류 유통업계의 관심이 높아 본격적인 현지 시장 공략을 위해 이번 수출을 결정했다.

대용량 순하리는 뉴욕‧LA‧시애틀 등 주요 도시의 주류 매장(Liquor shop), 바(Bar), 마트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순하리’는 미국에서 2018년 기준으로 전년비 40%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하며 인기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된 대용량 제품은 북미 지역 소비자들의 문화와 소비 패턴을 고려한 제품인 만큼 현지 시장에서 ‘순하리’의 인기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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