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건양사이버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건양사이버대학교(이원묵 총장)가 지난 2일 건양대 대전캠퍼스 죽헌정보관 5층 리버럴아츠홀에서 2019학년도 전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이원묵 총장, 김용덕 부총장을 비롯해 각 학과 교수 및 교직원과 입학생, 가족들이 참석했다.

입학식 본 행사는 다양한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이원묵 총장의 축사, 신입생 대표자 선서, 장학증서 수여 및 학과별 오리엔테이션 순서로 진행됐다.

이원묵 총장은 총 1096명의 입학허가를 선언한 가운데, 이날 2019학년도 건양사이버대학교 신입생 중 전체 수석은 사회복지학과 양미경 씨가 수상했고, 학과 수석은 노인복지학과 라숙자, 보건의료복지학과 김영희, 상담심리학과 이종인, 글로벌뷰티학과 김미례 씨 등 8명이 수상했다.

이원묵 총장은 축사에서 “건양사이버대학교는 최고의 교육을 위해 훌륭한 교수님들이 헌신적인 노력을 다하고 있는 명문 대학이며,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학습 참여와 노력이 학습 성패에 크게 작용하고 적극적인 대학 생활을 통해 꿈을 이루어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식후 행사인 학과별 오리엔테이션 자리에서는 강의 수강 방법, 시험, 장학 등 대학 생활에 필요한 내용을 공유하고 학부 교수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며 친목과 화합을 다졌다.

한편, 건양사이버대는 지난달 2건의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건양사이버대학교>

먼저 2월 15일에는 대전시어린이집연합회와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건양사이버대의 김용덕 부총장, 이진경 교학처장, 임구원 입학홍보처장, 김은미 휴먼학부 학부장, 김지운 아동학과 교수, 방용환 국고사업주임교수와 대전시어린이집연합회의 박영란 회장, 오연식 부회장, 강양희 대덕구지회장, 고은미 유성구지회장, 육현수 동구지회장, 유현희 중구지회장, 윤여희 서구지회장, 노경자 사무국장, 이현옥 재무국장, 김은영 편집국장, 이명숙 카페지기, 김순임 감사, 이창희 감사가 참석했다. 사회는 건양사이버대 입학홍보처의 김동우 파트장이 진행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연합회 소속 회원 입학 시 입학금 면제 및 1년간 수업료의 40% 감면 혜택 ▲가족 입학 시 입학금 면제 및 2년간 수업료의 50% 감면 혜택 제공 ▲입학한 학생들이 김안과병원 및 건양대병원, 건양대병원 장례식장 이용 시 일부 감면 혜택 제공 등의 내용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용덕 건양사이버대 부총장은 “앞으로 대학은 대전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소속 보육 교직원들에게 양질의 고등교육을 온라인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고, 박영란 대전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우리 연합회는 대전시 5개구 가정어린이집을 대표하는 연합회로 보육교직원들의 전문지식의 향상과 정보교류를 통하여 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앞으로 우리 소속 보육 교직원들이 건양사이버대학교에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독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건양사이버대학교>

건양사이버대는 앞서 지난 12일에는 금산군 다락원 대회의실에서 금산어린이집연합회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건양사이버대의 김지운 아동학과 교수와 금산어린이집연합회의 박금주 회장님과 임원진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금산군 소속 보육 교직원이 건양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하는 경우 입학금 면제와 1년간 수업료의 40% 장학혜택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김지운 아동학과 교수는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는 협약식을 체결하게 되어 감사하고 이번 협약을 통해 4년제 학사학위 취득과 장애영유아를 위한 자격증에 관심이 있는 보육교사들에게 일과 학습을 병행한 자격증 취득의 가능해졌고, 본교를 졸업한 학생들이 심화과정 공부를 위해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경우 유연하게 연계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