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얼라이언스 암스테르담 라운지 <사진출처=아시아나항공>

[이뉴스투데이 황이진영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속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 암스테르담 스키폴공항에 전용 라운지를 오픈했다.

14일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스타얼라이언스 골드회원과 회원사 항공편의 퍼스트와 비즈니스클래스 탑승객이라면 누구나 신설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으며, 에어캐나다와 유나이티드항공의 라운지 유상 이용 프로그램에 가입한 회원도 입장이 가능하다.

라운지는 공항 면세구역 내 출국장 2(Departure 2)의 파노라마 테라스 층에 위치해 있으며, 쉥겐구역 내에 있으므로 유럽연합(EU) 내에서 운항하는 항공편을 탑승하는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다.

스타얼라이언스는 모든 라운지를 현지의 감성이 느껴지도록 디자인하고 있다. 이번 라운지 또한 암스테르담을 기반으로 한 건축사무소 D-Dock과의 협업을 통해 도시 고유의 분위기가 느껴질 수 있도록 했다.

라운지 안에서는 무료 와이파이(Wi-Fi)와 함께 전자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일반 콘센트 및 USB 포트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수하물 보관 시설과 개인 업무 공간, 공동형 사무 테이블을 비롯해, 다이닝/바 공간, 휴게실, 와인바를 비롯한 각종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신규 라운지는 최대 150명의 이용객을 수용할 수 있으며, 매일 오전 5시 30분부터 오후 9시30분까지 오픈한다. 다만,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 항공편의 운항 스케줄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스위스포트의 대표이사 메노 비어스마(Menno Biersma)는 “암스테르담 공항 라운지 신설을 위해 스타얼라이언스와 파트너십을 맺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라운지 이용객이 애스파이어의 우수한 환대와 서비스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 고품격 디자인과 다양한 서비스, 현지만의 독특한 느낌이 가미된 스타얼라이언스 암스테르담 라운지야 말로 고객 경험을 다른 차원으로 끌어 올리는 훌륭한 시도라고 여겨진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