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브이씨앤씨>

[이뉴스투데이 방기열 기자] 국내 교통약자를 위한 새로운 이동서비스 ‘타다 어시스트’가 오는 18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타다 어시스트'는 타다의 호출 서비스인 타다 베이직과 동일하게 바로배차 시스템을 적용된다. 고객이 호출하면 데이터 기반 '바로배차' 시스템을 통해 근거리에 있는 차량이 가장 먼저 도착할 수 있도록 최적 경로를 통해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우선 서울 강남과 송파, 관악 3개 구에서 출발하고 서울 전 지역 도착 가능하도록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 향후 서울시 및 각 지방정부와의 협력을 통해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타다 어시스트 드라이버는 타다 고유의 서비스 품질 교육과 함께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재활재단서 장애인활동보조교육 40시간을 이수해 최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한다.

친환경 전기차 쉐보레 볼트EV를 타다 어시스트 차량으로 이용해 연료비 감축으로 인해 타다 베이직에 비해 70% 수준의 요금이 책정된다.

65세 이상 대상자는 본인 명의 신용카드를 장애인은 복지카드를 등록해 타다 어시스트를 이용할 수 있다. 타다 어시스트는 표준 사이즈 수동 휠체어 적재 및 호흡기 장애인용 전원 공급,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지원 기능을 위한 준비를 계획 중이다.

타다를 운영하는 브이씨앤씨(VCNC) 박재욱 대표는 "타다는 모든 사람들에게 더 나은 이동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플랫폼을 통해 그간 해결하기 어려웠던 이동의 문제를 개선해 모든 사용자들이 편리하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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