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원맨쇼" 바르사, 리옹 꺾고 UCL 8강 합류 - 이뉴스투데이
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연예·스포츠 스포츠 중간 톱
"메시 원맨쇼" 바르사, 리옹 꺾고 UCL 8강 합류
[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FC바르셀로나(스페인)가 올랭피크 리옹(프랑스)을 꺾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에 합류했다.

바르셀로나는 14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캄노우에서 열린 리옹과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 메시가 4골에 관여하는 원맨쇼를 펼치면서 5-1로 이겼다.

지난달 20일 1차전 원정에서 0-0으로 비겼던 바르셀로나는 1, 2차전 합계 5-1로 8강행 티켓 주인공이 됐다.

바르셀로나 선제골은 메시가 책임졌다. 메시는 전반 17분 루이스 수아레스가 유도한 페널티킥 키커로 나서 골키퍼를 속이는 파넨카 킥으로 기선을 제압했다.

선제골을 뽑아낸 바르셀로나는 전반 31분 아르투르 멜루가 전방으로 투입한 볼을 루이스 수아레스가 페널티지역에서 잡아 반대쪽 필리페 쿠티뉴에 연결했다. 쿠티뉴는 깔끔하게 결승골로 완성했다.

전반을 2-0으로 마친 바르셀로나는 후반 2분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골키퍼 키를 살짝 넘기는 재치있는 슛이 골대로 빨려 들어가는 순간 리옹의 수비수가 간신히 차내며 득점에 실패했다.

위기를 넘긴 리옹은 후반 13분 루카 투사르의 추격골이 터지면서 1골 차로 따라붙었다.

하지만 리옹의 희망을 꺾은 것은 메시였다.

메시는 후반 33분 세르히오 부스케츠의 침투 패스를 받아 단독 드리블한 뒤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현란한 페인트 동작으로 수비수 2명을 무력화한 뒤 오른발 슛으로 쐐기골을 꽂아 멀티골을 작성했다.

전날 호날두가 UEFA 챔피언스리그 개인 통산 124호골을 쌓으며 '무력시위'를 하자 메시도 개인통산 107·108호 골을 작성해 간격을 16골차로 만들었다.

바르셀로나는 후반 36분 메시 킬패스를 받은 제라르 피케의 추가골과 후반 41분 역시 메시 도움에 힘입은 우스만 뎀벨레의 마무리 골까지 이어지며 5-1 대승을 완성했다.

박병윤 기자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